소식

보도자료

[춘천]춘천문화원 류인석 기념관 VR영상 공개

등록일 : 2021-02-16

543

기사 관련 링크 바로가기 클릭 -> http://www.kwnews.co.kr/nview.asp?s=ct12&aid=221021500138

 

-----------------강원일보 TV 기사 내용-----------------------

 

2021-2-16 (화) 10면 - 김수빈 기자

기자의 다른기사 보기

       

◇QR코드.

           [춘천]춘천문화원(원장:윤용선)이 최근 의암 류인석 기념관을 VR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.

새로운 홈페이지에 꾸려진 '의암기념관 VR 서비스'는 상설전시된 국외 항일의병운동의 전개는 물론 13도의군과 성명회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제공한다. 야외에 위치한 의암 류인석 선생 유적지의 풍광과 선생의 묘소는 물론 지난해 기획전시실에서 펼쳐졌던 춘천의병전(展)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.

각각의 전시장들이 관람객의 선택에 따라 동선을 달리하는 것도 재미를 더한다.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하는가 하면 어디서나 360도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돼 실제 기념관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준다. 유리창 너머에 있는 유물들은 한 번 더 눌러 확대 후 자세한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.

윤용선 관장은 “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VR 체험존을 오픈하게 됐다”며 “나라를 위한 흔들림없는 지조로 독립정신을 이어간 류인석 선생의 활동내용을 살펴보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김수빈기자 forest@kwnews.co.kr